2010. 1. 4. 03:29ㆍReport/Martial Arts
황태규박사
무예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각종 태권도대회나 유도대회, 심지어 전통무예와 관련된 대회를 유치해 도시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단순히 경기장에 관객을 유치하는 것만으로 끝날 것인가? 정말 도시를 제대로 팔아야 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이 방법론을 갖고 전국을 돌며 활동하는 도시마케팅 전문가가 바로 오늘 소개할 황태규 박사(47)다.
그는 이미 우리에게 <국토이노베이션>과 <브랜드코리아>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충주세계무술축제 학술세미나에서 무술관련 도시마케팅전략을 제시하기도 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술계 중진들에게는 잘 알려진 전문가다. 또 각종 지자체에서 도시마케팅과 관련해 ‘무예와 도시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다.
그가 주장하는 이론의 핵심은 ‘팔릴 수 있는 도시는 보인다’라고 말한다. 잘 팔리는 도시는 이미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문화 창조, 지역사회 통합을 가져오는 구조적인 여건이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여건은 궁극적으로는 지역 주민, 기업,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도시, 많은 기업들이 투자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준다고 한다. 다시 말하면 돈을 잘 버는 도시는 그만한 여건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태권도공원은 한류문화의 메인스트림 |
무주는 지역자원 활용을 위한 선택과 집중을 고민할 때 |
황태규 박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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