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신청은?

2012. 1. 2. 10:16Report/Martial Arts

728x90
반응형

 

국내에서 개최되는 2012년도 무예 관련대회와 행사의 문화체육관광부 상장 지원 신청이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장관상장 지원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상장 수요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상장 지원에 대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201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중 국내에서 개최되는 무예 관련대회 및 행사를 주최하는 무예단체이다.

종목별 대표성을 가진 전국규모 대회나 행사로 사업규모, 참가자, 역사성, 정통성, 사업 추진주체의 대표성을 인정한다. 사업성이 배제된 공공성이 있는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여만 한다.

참가자가 일부 지역에 한정된 지역단위 행사이거나 영리적 목적으로 판단되는 행사, 과거 대회와 관련 사회적 물의 또는 각종 부조리를 일으킨 단체, 제출 자료를 허위로 기재하여 보고한 단체, 개최횟수 3회 미만 대회 등은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공모접수는 지난 23일부터 시작해 오는 2012년 1월 25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방문, 우편 접수, 이메일(terra12@korea.com)로 가능하다. 신청서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에서 해당 서식에 맞춰야 한다.

장관상도 남발한다는 비난속에서 정부는 철저하게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인맥을 통해 장관상을 남발하던 단체들의 문제때문에 지난해 부터 문화부는 공모를 시작해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