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대학 e-스포츠학과 동향은?

2023. 10. 7. 09:56Report/e-Sp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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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학과가 국내에서도 지방대학을 시작으로 수도권으로 확산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번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더욱 분주한 모양새다. 그러나 기존 교수진들이 접근하는데 한계가 있고, 신규채용을 하려해도 e스포츠 선수출신들의 학력이 조건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금 e스포츠분야는 90년대 대학들이 고민했던 골프와 비슷한 상황이다.
 
세계 각국의 대학들도 e스포츠와 관련한 학과개설이 늘어 나고 있다. 해외 사례를 보면 지금 국내에서 고민하는 것을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e스포츠 학사 학위 프로그램의 중점 분야 중 대다수(83%)가 비즈니스/경영 분야다. 그 뒤를 이어 게임 디자인/정보기술(17%), 방송/통신(11%), 코칭/공연(9%), 도박(3%) 등이 뒤를 이었다.
 
이미 e스포츠 경영이 너무 강조되고 있는 만큼, 방송/커뮤니케이션, 코칭/퍼포먼스 등 다른 분야의 e스포츠 학사 학위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성장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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