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올림픽 중국이 먼저 개최된다

2010. 1. 19. 09:29Report/Martial Arts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서 세계종합무술대회(무술올림픽)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IOC산하 GAISF(국제스포츠단체총엽회) 단체들중 무술과 격투기종목만이 한데 모여 종합대회가 개최된다.

‘Sportaccord Combat Games'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의 조직위측은 GAISF가맹단체중 무술종목과 격투기종목들의 종합대회성격으로 13개종목 60-80개국, 1,2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규모를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 대회에서는 세계랭킹 20위이내의 선수들이 참여하게 될 것으로 보여 무술과 격투기종목의 최고 경쟁대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각 경기장은 국립경기장(사진)을 비롯 중국농업대학체육관, 북경과학기술대학 체육관, 베이징공과대학 체육관 등에서 경기가 펼쳐지며, 각종 경연대회와 박람회를 비롯해 전시회와 학술세미나도 개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립경기장



이 대회의 정식종목은 우슈, 아이키도, 복싱, 주짓수, 가라테, 켄도(검도), 킥복싱, 무에타이, 삼보, 스모, 태권도, 유도, 레슬링이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13개종목중에 일본무도가 5개종목을 차지하고 있어 일본의 강세가 예상된다. 

또, 각 종목별 경기대회이외도 무술진흥을 위한 학술세미나와 경연대회 등을 유치한다는 특징이 있어 세계무술시장의 문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무술계에서는 경기화된 무술종목만이 참가가 가능한 것으로 1회성 대회로 끝날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국의 태권도와 일본의 가라테, 그리고 중국의 우슈이외의 종목에서는 큰 관심이 없다는데 이유가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