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란?

2010. 12. 7. 11:55Report/Sports

728x90
반응형

ReFe는 'Recreation Festival'의 약자다.

2008년 서울 중랑구에 소재한 서일대학 레크리에이션과 학생들이 만들어낸 브랜드다. 그들은 2008년 졸업발표회를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개최하면서 처음으로 이 브랜드를 사용했다.

당시 김동한을 중심으로 졸업작품준비위원회가 구성되고, 이들은 주 5일근무제 등으로 여가시간이 확대되고 있는 사회에서 레크에이션의 중요성을 알리는 전략을 세워 발표회를 갖었다.

댄스, 레크스포츠, 마술, 각종놀이, 비보이, 풍선아트 등의 레크리에이션 소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흥을 돋우며 프로그램을 제공했고, ReFe의 종합작품인 뮤지컬을 통해 레크리에이션의 중요성을 알렸다.

당시 대학로에는 민주노총 3만여명이 집회를 하고 있었고, 경찰 4만이 동원된 상황이었지만, 마로니에 공원은 주말을 찾은 가족 등이 평화롭게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는 이색 풍경이 되기도 했다.

그들은 그 이후 지속적으로 매년 ReFe를 실현하고 있다. 현재, ReFe는 어느 축제나 행사에서 자연스럽게 Zone을 형성해 진행이 가능할 정도로 짜임새를 만들어 가고 있다. 단조로운 지역축제에서 ReFe Zone은 레크리에이션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찾아가는 젊고 창의력있는 프로그램으로 다가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Fe 공식 블로그 http://refekore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