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 철도트랙과 기차역이 있다?

2011. 11. 4. 10:53In Life/Worldly Truth

728x90
반응형
화성에 실제로 지적생명체가 존재했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한 화성 연구가가 화성 표면을 나타낸 인공위성 사진에서 기차 선로와 역 등으로 보이는 정체불명의 구조물을 발견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지난달 31일 러시아 일간 콤소몰스카야 프라브다 등 외신은 "미국의 한 유명 화성 연구가인 조셉 스키퍼가 '구글마스' 위성 사진에서 철도 트랙과 기차역, 열차 등으로 의심되는 구조물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조셉 스키퍼(69)는 지난 2000년부터 웹사이트 '마스 어노말리 리서치'(mars anomaly research)를 운영하는 아마추어 화성 연구가로, 지난달 2일 자신이 발견한 화성의 교통 체계를 나타낸 증거 사진들을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스키퍼가 공개한 위성 사진을 보면 쇄선(대시 라인)이 선명히 보이는데, 그는 이 쇄선을 철로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이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지만 실제로 다른 전문가들도 그 쇄선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는 기차역이나 열차처럼 생긴 다른 구조물을 포착한 사진도 공개해 자신의 주장에 힘을 더하고 있다.

한편 스키퍼가 철로라고 주장한 그 쇄선은 화성의 '게일' 분화구를 가로지르고 있다. NASA는 올해 말 화성탐사선을 발사해 2012년 8월 화성에 탐사로봇 '큐리오시티'를 착륙시킬 계획이다. 이 탐사로봇 중 한 대가 바로 게일 분화구 일대를 조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은다.

사진=마스 어노말리 리서치

윤태희기자th20022@seoul.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