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채널OLYMPIC CHANNEL이란?

2017. 8. 23. 15:12Report/Martial Arts

728x90
반응형

2019 세계무예마스터십이 올림픽채널로 중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제스포츠계에 새로운 용어들과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올림픽채널은 무엇을 말하는가?

 

올림픽 채널(Olympic Channel)이란 토마스 바흐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장이 된 이후에 올림픽 개혁안으로 내놓은 어젠다 2020의 하나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모바일과 인터넷 등을 통해서 올림픽의 팬 확보(젊은 청년과 청소년층)를 위해 라이브 스포츠 중계는 물론이고, 기타 스포츠 현장의 뉴스 등을 1년 내내 무료로 방송하는 플랫폼이다.

 

다만, 4년마다 진행되는 동/하계 올림픽 대회의 경기를 생방송으로 내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그 대신 동/하계 올림픽 대회 기간에는 관련 뉴스를 보도하거나 이미 끝난 올림픽 경기를 재방송할 것으로 보인다. 2016 리우 올림픽이 폐막하던 2016821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올림픽 채널위원회 (Olympic Channel Commission)IOC 총회, IOC 집행위원회 및 IOC 총재에게 조언하고 올림픽 채널의 시작과 운영 전반에 걸쳐 지침을 제공한다. 올림픽 채널위원회의 책무는 다음과 같다.

 

올림픽 채널을 통해 올림픽 운동과 그 가치를 세계적으로 홍보하는 데 필수적이다.

올림픽 운동 (특히 국제연맹, 국가올림픽위원회, 권리 보유 방송사 및 올림픽 스폰서)의 주요 이해 관계자 및 수석 전문가가 관련 노하우, 아이디어 및 피드백을 제공 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한다.

올림픽 채널(Olympic Channel)을 만들고, 접근 방식, 내용, 외형 및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공한다.

올림픽 채널이 핵심 이해 관계자의 소중한 지식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올림픽 채널의 책임있는 치리회에 기부금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통로가 되어야 한다.

올림픽 채널위원회는 올림픽 방송 서비스 및 IOC 텔레비전 및 마케팅 서비스에 의해 지원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