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도시브랜드 '아름다운 변화'

2010. 4. 6. 19:47Report/City Marketing

728x90
반응형
미래비전·도시경쟁력 강화 기대

 양주시가 미래비전과 도시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슬로건과 로고를 하나로 결합한 도시브랜드(Brand Identity)를 확정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 확정된 슬로건 '아름다운 변화-양주'는 양주시의 장기적인 비전과 삶이 아름다운 도시, 나의 삶이 아름답게 변화하는 도시라는 여타 도시와 차별화된 양주시의 전략적 이미지 구축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했다.
 브랜드 이미지는 양주시의 꿈과 희망이 담긴 상상력의 풍선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수준 높은 교육도시, 문화예술 중심도시로써 창조적이고 아름다운 변화를 상징하고 있으며 시민모두가 행복한 양주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양주시는 현재 확정된 브랜드에 대해 상표등록 절차를 밝고 있으며 앞으로 공문서는 물론 모든 행정서식과 공공시설물, 공용차량, 기념품, 관광안내판, 축제 등에 브랜드 슬로건을 활용함은 물론, 언론·광고 등을 통해 대내·외 홍보에 주력해 양주시의 도시브랜드를 적극 마케팅 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브랜드 이미지 개발을 통해 도시의 미래상을 정립하고 가시화함으로써 시민이 양주라는 삶의 터전에서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살아가도록 하며, 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경쟁력 강화는 물론이고 시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부추겨 지역 활성화에도 값진 성과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주=이대우기자

728x90
반응형

'Report > City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공원 서울의 허파가 된다  (0) 2011.10.11
벨기에를 가다  (0) 2010.09.05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0) 2010.04.23
몽골의 주거공간 게르  (0) 2010.04.19
전단지의 위력  (0) 2010.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