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의 스포츠카 포니쿠페

2010. 5. 10. 23:30In Life/Worldly Truth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탈리아 토리노모터쇼. 뜻밖에 호응을 얻은 포니. 인기배우 양정화씨가 모델로 나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탈리아 토리노모터쇼장에 등장한 포니쿠페. 준스포츠카로 콘셉트차이기는 했지만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고 당시 언론은 보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74년 12월 이탈리아 토리노의 모터쇼장.
이곳에는 현대자동차가 1975년 9월부터 판매예정이던 포니와 준스포츠카인
현대 포니 쿠페(Hyundai Pony Coupé)가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포니는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차다. 그러나 포니모벨의 쿠페(준 스포츠카)가 존재했다는 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

포니를 디자인했던 이탈리아의 '쥬지아로'가 후속모델로 쿠페도 디자인을 했다고 한다. 이 포니쿠페는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모터쇼에서 소개되면서 현대를 세계자동차시장에 알리게 했다.

포니쿠페는 아쉽게도 생산하지 못한채 1981년 전면 백지화된다. 현대에서는 이 차를 생산하기 위해 금형제작과 부품개발에 착수한 바 있고 조립시설까지 갖추었으나 시장성 문제에 따라 생산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고 백지화한것이다.


지금 봐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당시 생산했다면 상당히 인기가 있었을 것ㅇ로 보인다.

포니 쿠페의 제원

Prototype

Body architecture: 4-seat

Overall dimensions (mm): length 4080, width 1560, height 1210

Wheelbase, front and rear track: 2340, 1295, 1275.

Front and rear overhang: 875, 865

Engine position and drive: front longitudinal engine, rear drive

Engine: 4 cylinder in line, 1238 cc/cm3, 82 HP at 6000 rp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