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속초 여행 핵심코드

2010. 7. 14. 14:30In Life/風流

728x90
반응형
강원도 고성과 속초가 수도권에서 가까워졌다. 서울에서 춘천간 고속도로를 타고 동홍천으로 빠져 다시 6번국도와 합류하면 된다. 과거 구불구불한 길이 완전히 개통됐다. 인제 원통에서 한계령과 용대리로 갈라진 도로에서 용대리방향의 국도가 완전 개통되면서 그동안 휴가철 교통체증은 말끔하게 해소됐다. 30분은 단축된 듯.. 거기다 미시령터널개통으로 동홍천에서 속초까지는 1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됐다.

미시령과 진부령방향으로 갈라지는 용대리의 경우 간성방향으로 가면 진부령을 통해 고성으로 넘어가는 길 역시 원만해 속초보다는 고성의 휴가철 인파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군의 숨은 휴가공간은?

- 명파해수욕장은 밤에 긴팔을 입어야 할 정도로 시원하다 못해 춥다.
   통일전망대에서 멀리 북한 금강산의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으며, 간이해수욕장이나 어장에서 싱싱한 회를 접할 수 있다.
- 화진포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에 주변에 호수가 있어 좋다. 또 해양박물관이 있어 가족단위로 즐기기 좋은 곳이다.
- 송지호해수욕장과 오토캠핑장. 송지호해수욕장 역시 넓은 백사장과 가족단위로 좋은 공간이다.
- 가진항은 자연산회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자연산이 떨어지면 문을 닫는다. 한적한 방파제와 자연산을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 간이해수욕장들이 많다. 들어보지 못한 해수욕장들로 이곳은 마을 주민들이 관리를 해 가족같은 분위기의 한적한 어촌을 체험할 수 있다. 민박을 통해 어촌을 즐길 수 있다.
- 장신리계곡은 진부령중턱에 있는 계곡으로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주변에 소똥령마을이 있어 옛정취를 체험할 수 있다.
- 고성군에는 테마마을이 즐비하다. http://www.goseong.org/site/tour/page/01/sub_01_04_01.jsp 각 테마별 여행지를 다운로드 받아 여행할 수 있다.
- 속초와 고성을 잇는 국도가 시원하게 개통돼 한적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알뜰 속초정보 

- 속초 영랑호내에는 화랑도 체험단지가 있다. 이곳을 찾으면 승마체험과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각 5000원씩. 8월 12일부터 18일까진 국제기사대회 기간이어서 세계 각국 선수들이 말을 타고 활을 쏘는 연습장면과 대회를 관람할 수 있다. 선수들과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무료.
- 생선회를 싫어한다면 생선구이를 즐겨라. 생선구이점이 몰려 있는 곳은 갯배를 탈수 있는 시내 중심지에서 아바이마을로 가는 곳에 있다.
- 속초엔 닭강정이 유명하다. 중앙시장에 가면 많은데, 미리 주문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다.
- 시내 호텔이나 콘도에서 회를 먹고 싶다면 속초 중앙시장 지하의 수산물센터에서 구입하면 저렴하다.

서울에서 속초, 고성의 교통편 이용방법

점심시간대를 이용하면 최고의 체증시간이다. 고성이나 속초사람들은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시간을 이용한다. 넉넉잡고 서울여의도에서 목적지까지 3시간을 잡는데, 밤10시에서 아침 8시이전을 이용하면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초갯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진항

728x90
반응형

'In Life > 風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테 신형가격  (1) 2010.07.19
55층 정상의 수영장  (0) 2010.07.19
가족여행객을 기다리는 강원고성  (0) 2010.07.11
너구리와 갤러그  (0) 2010.07.09
부자유친, 차범근과 차두리의 따뜻한 식사  (0) 2010.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