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객을 기다리는 강원고성

2010. 7. 11. 02:58In Life/風流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송지호 오토캠핑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원북부에서 유일하게 자연산 회를 의무화하고 있는 가진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송지호해수욕장의 시설사용료 공지사항


강원도 고성.

많은 사람들이 통일전망대를 생각하고 나머지 고성이 휴전선에 의해 막혀 있는 지역으로 생각하는 곳이다. 속초는 잘 가더라도 그 위에 위치한 고성을 둘러보는 이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기에 이곳은 아직도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동해의 여유와 정취를 맛볼수 있는 지역이다.

아침에 너무 일찍 일어나 주변을 둘러 보았다.
해수욕장들은 개장은 했지만 아직 날씨가 싸늘해 피서객은 적었다. 하지만 송지호와 바다 사이에 위치한 송지호 오토캠핑장에는 가족끼리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한 사람들로 가득했다. 적은 비용으로 안전한 시설과 공용시설들이 잘 갖추어진 곳이다.

주변에 가진항이라고 있다. 매년 동네 사람들이 순위표를 선택해 영업하는 회집들은 자연산만을 판다. 혹시 자연산이 아닌 회를 팔 경우 바로 퇴출을 당한다고 한다. 이러한 원칙은 지역주민들과 고성군 어촌계에서 관리하고 있는 모양이다. 매일 배들이 들어오고 나가면서 횟감을 대고, 이곳을 아는 사람들만 찾는 곳이기도 하다.

송지호 해수욕장은 고성군의 다른 해수욕장도 마찬가지지만 군차원에서 행정지도를 하고 있다. 바가지 요금을 방지하기 위해 관리하고 있고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고성군청 관광문화체육과에서 조치한다고 한다.

강원도 고성은 여름에도 시원한 지역이다. 크고 작은 해수욕장에는 가족단위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곳이다. 붐비지 않고 교통체증으로 짜증나지 않은 곳이다. 서울에서 동홍천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거기에서 잘 개통된 국도를 이용하면 동서울에서 2시간 10분 전후로 도착할 수 있는 지역이 됐다.

강원도 고성군의 여행지 추천은 가족단위로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통일전망대-화진포해수욕장 해양박물관-송지호오토캠핑장-송지호철새전망대 등.
해수욕을 하고 난 뒤 진부령 중턱에 있는 장신리계곡에서 계곡물에 씻고 좀 쉰뒤 서울로 오면 된다. 속초에서 서울까지, 혹은 고성에서 진부령을 거쳐 서울까지 직선도로가 완성돼 교통편도 좋아졌다.

경기도 지역의 교통체증을 피하기 위해서는 새벽4시에서 6시사이를 이용하거나, 저녁 10시에서 12시 사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728x90
반응형

'In Life > 風流' 카테고리의 다른 글

55층 정상의 수영장  (0) 2010.07.19
강원도 고성-속초 여행 핵심코드  (0) 2010.07.14
너구리와 갤러그  (0) 2010.07.09
부자유친, 차범근과 차두리의 따뜻한 식사  (0) 2010.06.29
아현동 포장마차촌  (0) 2010.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