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Martial Arts2016.06.09 13:55

오는 92일부터 8일까지 청주시 일원에서 세계무예고수들이 모여 진검승부를 겨루게 될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D-100 성공 기원 행사'713시부터 3시간동안 서울 광화문 북측 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온 국민의 의지를 하나로 다지고, 대회 참여 열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조직위원장), 한덕수 전 국무총리(공동조직위원장)을 비롯한 이승훈 청주시장, 조직위원회 위원, 범도민협의회 위원, 종목별 협회임원 및 관계자, 도민홍보대사, 행복충북홍보위원, 출향인사, 군 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오제세 국회의원 등 주요인사가 무예마스터십 D-100 성공기원 축하를 위해 참석했다.

 

D-100성공기원 공식 행사에 앞서 포토존 운영, 도전! 격파왕, 도전! 높이차기 등 시민참여 이벤트인 부대행사를 시작으로, 영화배우 이동준(무예마스터십 홍보대사)을 사회자로 하여 무예마스터십 성공을 기원하는 사물놀이와 6개 종목(택견, 무에타이, 킥복싱, 크라쉬, 우슈, 연무)의 무예 시연을 펼치는 사전행사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고찬식 조직위 사무총장의 무예마스터십 추진상황 보고, 이시종 조직위원장 및 한덕수 공동 조직위원장의 축사, D-100 기념 카드섹션 세리머니, 광화문광장 홍보퍼레이드, 성공의 벽 응원메시지 작성 등의 공식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 중 1,000여명의 참석자와 함께 광화문 광장 한가운데에서 만들어낸 무예마스터십 심볼마크 대형 카드섹션 행사는 참여자 뿐 아니라 관람객 모두에게 한마음 한뜻으로 대회 성공을 염원하는 인상적인 장면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이날, 대회 기념 수건을 활용하여 제작한 무예마스터십 성공의 벽에는 주요내빈 및 무예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대회 성공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 작성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이 응원 메시지 성공의 벽은 대회기간 중 메인경기장(청주체육관)에 이동설치하여 선수, 임원, 시민들이 자유롭게 릴레이 응원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고찬식 조직위 사무총장은 무예마스터십의 성공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각계각층의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고 응원해주셔서 가슴이 벅차오른다. 남은 기간 동안 차질없는 대회 준비로, 올림픽과 쌍벽을 이루는 세계 무예올림픽으로 육성하여 세계무예의 중심지 대한민국, 충청북도의 위상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개최하는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금년 92일부터 98일까지 청주체육관 등 청주시 일원에서 세계무예의 조화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60개국 2,1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IMACI somakorea